기사입력시간 22.11.02 23:37최종 업데이트 22.11.02 23:37

제보

안국약품, DPP-4 억제제 당뇨병 치료제 '에이테넬정'·'에이테넬엠정’ 출시

테네리글립틴 성분 출시로 혈당강하제 라인업 확충

사진 =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
안국약품은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치료제 '에이테넬 정', 테네리글립틴성분과 메트포르민성분의 복합제인 '에이테넬엠 정' 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허가받은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은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DPP-4 억제제 제품으로 다른 성분의 DPP-4 억제제를 투여해도 HbA1c가 7.0% 이상으로, 불충분한 효과를 보이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사용 시 추가적인 HbA1c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최근 연속혈당측정기의 보급으로 손쉽게 환자의 혈당변동성 측정이 가능한데, 혈당변동성이 클 경우 심뇌혈관질환 발생, 미세혈관 합병증 위험, 치매 위험 증가 등 여러 가지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테네리글립틴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저혈당 증가 없는 유의한 혈당변동성 감소 효과가 확인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테네리글립틴은 ESRD(말기신질환) 환자를 포함한 모든 만성신장질환에게 용법과 용량 조절 없이 처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국내 당뇨병성 신장질환과 말기신질환 동반 당뇨병의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용법, 용량 조절 없이 처방이 가능한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은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글리메피리드 성분인 ‘글리베타 정’, 글리메피리드와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글리베타엠 정’, 피오글리타존 성분인 ‘피오렉스 정’, 빌다글립틴 성분인 ‘에이브스 정’과 ‘에이브스메트 정’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롭게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에이테넬정’, ‘에이테넬엠정’을 추가해 다양한 혈당강하제 라인업을 구축,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