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0.09.14 10:47

여수웅천캐슬디아트, 내수 관광 활성화에 여수 대표 수익형 레지던스로 주목



올 한 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심화하며, 해외여행이 극단적 제제를 받았다. 반면에 내수 관광 시장은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관광 수요층이 모두 국내 여행으로 몰리며, 연일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속에도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도 내수 관광 시장의 수익형 모델로 눈길을 돌리는 분위기다.
특히 연간 1,000만 명이 방문하는 전남 여수시는 개발 호재가 겹쳐 차세대 해양관광도시로 주목받으며, 투자 전문 금융 그룹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지난 6월 첫 삽을 뜬 1조 원대 남해안 최대 규모 관광 사업 경도해안관광단지가 조성되면, 6성급 호텔, 쇼핑몰, 해상 케이블카, 해양 레저 시설 등이 들어선다. 국내외 연 400만 명의 관광객 유치, 1조 4천억 원대 경제 효과가 기대된다.
이러한 경도해안관광단지의 최대 수혜 지역은 여수 웅천지구다. 이에, 1군 건설사 롯데건설이 웅천지구에 시공하는 최고급 레지던스 ‘여수웅천캐슬디아트’도 숙박 시설로 높은 인기가 예상되며, 투자 리스크 적은 수익형 부동산 모델로 급부상했다. 특히 여수 웅천지구는 이순신 마리나 요트장의 다양한 요트투어와 패러세일링, 익스트림 보트 등을 한번에 이용할수 있는 레저 스포츠 시설이 있어 관광시즌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여수웅천캐슬디아트는 지하 3층부터 지상 7층까지 총 10층 400실이 공급 예정이다. 계단식 설계로 정면 외관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이 특징이며, 주변 공원과 연계한 친환경적 설계로 웅천지구의 대표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또한, 내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세련된 모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전 세대는 복층 구조로, 주거 공간 역할을 하는 1층 거실에는 갤러리가 연상되는 고급 인테리어와 탁 트인 개방감이 돋보인다. 주방도 파인 다이닝 못지않은 깔끔한 시설을 적용한다. 2층 다락방은 취미 공간으로 꾸며 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전체적인 공간 활용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설계를 도입했다.
이 뿐만 아니라, 단지 내부에는 럭셔리 브랜드 레지던스다운 원패스 카드 시스템과 홈 네트워크, 무인 경비?택배, 초고속 정보 통신 1등급 등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했다.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충족할 스마트 스페이스를 구현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하 2층에 호텔식 복층형 로비 라운지를 비롯해, 조식 제공 다이닝 카페, 전용 라운지, 대형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춰 이용객의 풍성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한편, 프리미엄급 시설을 갖춘 여수웅천캐슬디아트는 성수기엔 숙박시설로서 최대 수익을 예상되며, 수분양자가 필요에 의한 자가거주로서 활용할 수 있으며, 세컨하우스로서 오션라이프 또한 즐기실 수 있는 국내 생활형숙박시설 중 독보적인 혜택이 기대된다. 또한 다양하게 수분양자의 선택에 따라 임대형 전세 월세형으로 높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현재 전문 위탁사인 핸디즈와 에어비앤비 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여수의 독보적인 수익 혼합형으로 콜라보로 분양을 시작했다.
여수웅천캐슬디아트 분양 시 매월 수익 자동 정산 및 서울, 여수 등의 핸디즈 숙박 시설 30% 할인 등 계약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전 지점 프로모션 진행 시 위탁 계약자 최우선 안내, 객실 내 집기류 공장 도매가 구매 기회, IoT 기술 적용 모바일 스마트홈 구축 등의 추가 혜택도 이어진다.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여수를 방문하지 못하는 관심고객은 새로 오픈한 서울 강남홍보관에서 실시간 영상을 통해 웅천지구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여수를 방문하지 않고도 분양상담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