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4.18 13:30

베트남 건설시장 가이드라인…법령조사·분석 보고서 발간




해외건설협회는 베트남 법제에 대한 분석과 법령 적용사례를 담은 '베트남 법령조사 및 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보고서는 사업기획 단계에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법률문제를 고려해 향후 발주처와의 분쟁발생을 사전에 회피하고, 실무적인 유의사항과 법률적 대응책을 포함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투자법·부동산사업법·토지법·주택법·도시계획법·건설법·건축법·소방방재법·환경보호법·입찰법·공공투자법·민관협력투자법 등 현지어로 된 복잡하고 난해한 하위 법령·지침을 해석하고 주요 이슈를 담았다.
2021년 국토교통부 인프라협력단이 베트남을 방문했을 때, 진출기업들은 복잡한 인허가 절차와 공기지연 및 법률해석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한 바 있다.
국토부와 협회는 베트남 건설 및 투자개발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현실감 있는 조사의 필요성을 느끼고, 한국 진출기업이 직면할 수 있는 법률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법무법인 세종과 함께 조사 및 분석을 진행했다.
국토부 해외건설정책과 오성익 과장은 "향후에도 주요 진출국의 법률 및 세부 규정들을 번역·정리하여 기업과 공유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해외수주에 좀 더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해외건설협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하거나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상·하반기 기업설명회 및 분기별 기업간담회를 통해서도 배포할 계획이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