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ESG와 함께하는 2022년 대한민국 숙박대전'으로 돌아왔다.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4월 7일부터 오전 10시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웹투어는 올해도 관광업계의 회복과 발전을 위해 숙박대전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서는 숙박할인쿠폰을 총 100만장 제공하며 숙박비가 7만원 이하면 2만원권, 초과하면 3만원권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1인당 1회 발급 가능하며 웹투어 '대한민국 숙박대전' 페이지에서 '숙박대전' 뱃지가 붙어 있는 상품에 한해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할인쿠폰은 7일부터 소진시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쿠폰 발급과 함께 숙박 예약과 결제를 함께 진행해야 한다. 유효기간 내에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발급받은 쿠폰은 자동 소멸되며, 쿠폰 수량이 남았다는 전제하에 익일 오전 10시에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웹투어는 정부가 지원하는 최대 3만원 숙박할인쿠폰 외에도 최대 14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에는 고객 전원에게 투어캐쉬 2천원과, 재 구매시 사용가능한 총 2만원 할인쿠폰, 4인기준 3만 6천원 상당의 제주 상효원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다. 발급받은 할인 쿠폰과 함께 카드 결제 시 중복 할인도 가능하며, BC카드 결제 시 최대 5만원,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한편, 웹투어에서는 매주 최저가를 보장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제주 여행객을 위한 '제주숙소 탐나는 특가'를 비롯하여 전국 인기호텔 최저가를 소개하는 '위클리 타임세일'을 선보이고 있다. 3월부터 진행된 '노마진 특가원정대'는 부산편을 거쳐 4월 전라도편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웹투어 관계자는 "숙박대전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던 관광업계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끌어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국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모든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