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4.06 16:43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 빌리지’ 4월 분양



대출 규제 완화 등 부동산 시장의 훈풍이 예고된 가운데 아이에스동서가 오는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8·9·10블록에서 분양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 빌리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 빌리지를 주목해야 할 가장 큰 이유는 덕은지구 내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의 ‘독점상가’라는 점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연면적 약 20만㎡ 규모의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 내 지상 1~2층에 마련된다. 지식산업센터 내 다수의 근로자와 이용객을 비롯해 함께 조성되는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의 입주민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첫 아파트 입주를 시작으로 점차 완성되어 가는 덕은지구 내 5,800세대의 주거시설과 약 2,400실의 업무시설까지 포함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하다.
반면, 덕은지구 내 상업용지 비율은 8.7%로 희소해 이들 배후수요의 선점에 유리하다. 상업용지비율이 낮으면 그만큼 경쟁할 상업시설이 적어 공실 우려가 적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의견이다.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주 7일 꾸준한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해당 상업시설은 한강변 입지에 위치해 있어 노을공원과 월드컵공원 등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주말 나들이객 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특히, 한강공원을 바로 연결하는 리버파크 브릿지(예정)와의 연계로 나들이객 수요 확보는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별동형 상가를 두어 트렌디한 상업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와 연계해 별동형 상가와 단지 사이에는 중앙공원을 배치해 가족 나들이, 휴식, 이벤트 공간 등 다양한 테마형 상업 공간으로의 활용성도 높였다.
아울러 해당 상업시설은 강변북로 및 자유로가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가양대교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 등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특히, 대장-홍대선이 개통(2030년 예정)하면 교통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이 노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총 12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이 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은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 빌리지는 오는 4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며,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