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일 2022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 시험이 치러진다. 이번 시험에 응시원서를 접수한 인원은 총 165,524명으로 평균 경쟁률은 29.2:1을 기록했다.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공채 시험 응시원서 접수 인원은 지난해 보다 3만여 명이 감소했는데, 이는 코로나19 확산과 고교과목 폐지, 여러 직렬에 대응할 수 없게 변경된 제도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국가직 9급 공무원 경쟁률이 30년만에 최저를 기록했지만, 낮은 경쟁률과 불확실한 2023년 채용 전망 등으로 응시율은 작년보다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에 합격 점수나 결과에 대한 예측이 더욱 어려워진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을 치른 공시생을 위한 ‘합격예측 풀서비스’로 정확하고 빠른 결과 확인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에듀윌 공무원은 금일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일정 종료 직후에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오픈한다.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9급 공무원 시험 가답안 및 자동 채점 서비스를 제공하며, 풀서비스를 이용하는 9급 공무원 수험생 빅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 합격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게 지원한다. 발표 직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문제지와 가답안 다운로드 서비스도 제공하며, 시험 난이도나 출제 경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험 총평&해설강의도 제공한다.
시험 당일 풀서비스에 참여하는 국가직 9급 공무원 수험생들에겐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필기 시험 이후 최종합격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9급 공무원 면접 특강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100명에게 바나나우유를 증정한다. 또,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을 위한 맛있는 간식 선물과 시험 당일 공개되는 깜짝 선물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