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3.27 06:00

"봄, 야외에서 다시 시작 해 봄" 롯데백화점, 정기세일 시작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백화점은 '그린 이스케이프(GREEN ESCAPES)'를 테마로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복잡하고 시끄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자연의 생동감을 찾아 떠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일상 회복단계로 접어드는 '리오프닝'(경제활동재개) 시기에 맞춰 이번 세일은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가격 소구에 집중했던 기존 세일과는 달리 'GREEN ESCAPES'라는 테마와 연관성이 높은 상품군 행사,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경험'을 세일에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는 야외에서 즐기는 '취미활동'이다. 작년 한해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면서 골프 의류 및 용품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골프 상품군' 프로모션 및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1~3일 골프 상품군에서는 단일 브랜드 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3만·5만원을 증정한다. 동일 조건으로 롯데카드로 구매 시 마스터바니, 세인트앤드류스, 어뉴골프, 제이린드버그 등 총 34개 골프 브랜드 등에 한해서는 롯데모바일상품권 9만·15만원을 증정한다.
다음달 1~17일 '인기 골프클럽 대전'도 연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AK골프 및 골프존마켓에서는 인기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34%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제품도 특가에 만날 수 있다. 최근 대회에서 타이거우즈가 사용해 더욱 화제가 된 제품이다. 이밖에 캘러웨이의 로그 MAX, 코브라와 PRGR의 드라이버, 혼마골프의 아이언 등 총 13종의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캠핑과 러닝, 등산 등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스포츠, 애슬레저 상품군'에서도 단일 브랜드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2만·4만원을 증정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스노우피크 등 총 3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봄을 즐기는 두 번째 경험은 '나들이'다. 벚꽃 개화가 평년대비 일주일 가량 앞당겨지면서 4월 세일 기간 중 벚꽃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벚꽃 나들이를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뷰티 상품군'과 '여성패션 상품군'에서 행사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뷰티 상품군에서는 4월1~10일 '아웃도어 뷰티페어'를 연다. 나들이를 가기 전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 나들이 후 스킨 케어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구분해 혜택을 선보인다. 나들이 전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설화수, 맥, 시세이도, 동인비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맥에서는 4월에 신규 론칭 예정인 '1대 1 아이 브로우 서비스'(15분) 바우처를 백화점 최초로 해당 기간 중 모든 맥 제품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설화수에서는 윤조 에센스 90㎣ 제품을 구매하면 30㎖ 정품을 증정한다. 나들이 후 피부 관리 제품으로는 라프레리, 시슬리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 기간 설화수, 맥, 라프레리, 시슬리 등 코스메틱 상품군 총 11개 브랜드에서는 단일 브랜드 구매 기준 롯데카드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7.5%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다음달 1~3일 여성패션, 여성 캐주얼, 컨템포러리 상품군 전 브랜드에서 단일브랜드 30민·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2만·4만·7만원을 증정한다.
4월1~10일 주류 행사 '와인 앤 리커 페스타'도 연다. 프랑스의 보르도 그랑크뤼, 이태리의 슈퍼투스칸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신대륙의 아이콘 와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야외 활동과 관련한 봄·여름 아이템을 추천하고 트렌드, 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골프 봄·여름 라이징 브랜드 소개, 아웃도어 슈즈 추천, 골프 와인에 담긴 스토리, 나들이 메이크업 A to Z, 봄 나들이룩 스타일링 팁 등이 소개된다.
롯데온에서도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온 내 백화점몰에서 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패션, 잡화 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중 최대 9%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적립해준다.
이승희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세일은 단순히 상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봄에 롯데백화점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세일은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차별화된 테마와 상품을 제안하는 시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