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3.18 10:04

ABC마트, 신학기 맞아 등교룩 어울리는 '베스트 슈즈' 공개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ABC마트는 신학기를 맞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가장 인기있었던 '베스트 슈즈'를 18일 공개했다.
ABC마트가 최근 진행한 '백투스쿨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신발은 '뉴발란스 530'으로 나타났다. 스타일과 가성비를 동시에 잡아 스테디셀러로 떠오르고 있는 뉴트로 감성의 운동화다. 2위와 3위는 지난해 베스트 슈즈 1위와 2위로 꼽혔던 컨버스 ‘척 테일러 올스타 코어’와 반스 ‘올드스쿨’이다. 두 상품 모두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매년 ABC마트 베스트 상품에 선정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BC마트의 이탈리안 감성 브랜드 스테파노로시와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NUOVO)의 대표 상품도 등교룩에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밀리터리 감성으로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한 독일군 스니커즈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스테파노로시 ‘번스’도 새학기 인기 스니커즈로 떠올랐다. 단정한 디자인을 강조한 누오보 '무아르(MOIRE) 1.5'도 산뜻한 등교룩 연출을 위한 로퍼로 각광받고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올해 전면 등교가 재개된 만큼 센스있는 스쿨룩을 위한 신발을 추천하고자 가장 사랑받은 제품을 소개하게 됐다"며 "클래식한 디자인의 신발이 Y2K 패션 트렌드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계속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