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3.10 10:38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인덕원’ 청약 마감…평균경쟁률 231.8 대 1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의왕시 포일동 506-1번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인덕원’이 수백 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10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지난 7~8일 양일간 진행된 청약접수 결과, 349가구 모집에 총 8만892건이 몰려 평균 231.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면적 74㎡ 규모는 50가구 모집에 4만2385건이 청약해 847.7 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장기일반민간임대 주택인 이 단지는 경기 남부 핵심지역인 포일동 일대에 조성돼 우수한 입지 환경과 최장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이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오는 11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단지 약 1㎞ 거리에 4호선 인덕원역이 있다. 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판교, 수원 등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LF아울렛 등 쇼핑시설과 롯데시네마, 은행, 병원 등이 인덕원역 상권이 위치해 있다. 포일초, 백운중 등 학군과 학의천, 백운호수, 모락산, 포일공원 등 자연환경도 인접해 있다.
각종 개발호재 수혜도 기대된다. 지난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을 본격화한 GTX-C노선(추진계획) 추가 정차역으로 인덕원역이 제안돼 개통 시 강남 양재역까지 두 정거장, 삼성역까지 세 정거장이면 진입 가능하다. 월곶-판교선(추진계획)과 인덕원-동탄선 복선전철(추진계획)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단지 내부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들을 위한 지하층 공용 창고도 제공된다. 단지 전 가구는 2~3인 가구와 신혼부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김치냉장고, 에어컨, 인덕션 등도 기본 제공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인덕원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