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3.08 08:55

카페24, 쇼핑몰 성공 사례 웨비나 개최…“MZ세대 사로잡는 비법 공개”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중 베이킹몬 대표, 김시영 샵레디투웨어 대표, 최민혜 악녀일기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정 대표는 온·오프라인 환경을 넘나드는 식품 분야 창업 비결을 공유한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시대에 식품 사업을 성공시키고, 수많은 회원을 확보하기까지의 생생한 경험을 전할 예정이다. 베이킹몬은 회원 수 22만명을 보유한 카페·베이커리 식자재 유통플랫폼으로, 지난해 연매출은 750억원이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여성 의류를 선보이는 샵레디투웨어는 매년 매출이 20~30%씩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매출 상승률을 약 40%까지 끌어올렸다. 김 대표는 고가 상품의 매출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콘텐츠 제작 방법과 라이브커머스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세련된 직장인 여성 데일리 룩을 선보이는 악녀일기는 중화권, 일본 지역 젊은 직장인 세대를 사로잡으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최 대표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D2C(Direct to Consumer)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와 글로벌 진출 성공 노하우에 대해 강연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계기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확립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해 성공을 거머쥐는 창업자가 앞으로 더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창업으로 성공을 꿈꾸는 누구에게나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기능과 서비스를 더 탄탄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