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11.24 08:44

GTX-B 트리플역세권 아파트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 분양 예정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 (부평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제공)]



효성, 진흥기업 공동사업단에서 시공하는 부평4구역 재개발정비사업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가 인천 부평구 부평동 일원에서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는 총 2,413세대의 대단지로 지하3층~최고45층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1,909세대, 오피스텔 504세대로 이루어진 복합단지다. 이 중에서 아파트 968가구의 일반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동수역, 부평역 사이의 역세권 입지에서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남향위주의 4Bay 구조(일부세대),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입주민 편의를 위한 스마트홈 시스템, 커뮤니티 특화 시설, 단지 내 조경시설도 함께 갖춰진다.
단지 앞에는 도보 이용이 가능한 인천1호선 동수역, 1호선·인천1호선 부평역이 위치하며, 부평역에 GTX-B노선(25년 개통예정)과 부평연안부두선(트램)이 들어설 예정으로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아울러 송내IC, 부평IC, 남동IC도 인근에 있어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는 주변에는 도보로 통학을 할 수 있는 부평남초등학교, 부일여자중학교 등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부평역 중심상권에 위치한 롯데마트와 쇼핑센터를 비롯해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형성되어 있다.
그리고 개발 및 교통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그동안 도시 노후화가 심했다고 평을 받아오던 부평구는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으로 지정이 되었으며, 미군 캠프기지 공원화(22년 개방예정), 굴포천 자연형 하천조성사업(22년 완공예정)까지 예정되어 있다. 또, 혁신육아복합센터 건립(22년 완공예정)과 부평남부체육센터(2022년 예정)도 단지 앞에 예정되어 있어 주변환경이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또한 인천시는 부평역에 총 사업비 3,959억원이 소요되는 도시철도 사업인 ‘부평연안부두선’을 착수해 부평~가좌~동인천~연안부두까지 총18.72km를 연결하며 정거장 27곳, 차량기지 1곳을 신설해 부평 원도심 일대의 교통 환경과 균형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평역 해링턴플레이스는 총 2,413세대의 대단지로 들어서며, 주변 교통 환경과 배후수요, 개발호재로 오픈 전부터 수요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부평의 랜드마크단지로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이달 26일에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