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 당진 기지시 ‘메이저 브랜드타운’ 마지막 물량으로 주목 받고 있는 ‘당진 푸르지오 클라테르’가 11월 일반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당진 푸르지오 클라테르’는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7개동, 총 667세대 규모로, 이중 333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 74㎡(A·B·C 타입) 97세대, 전용 84㎡(A·B·C 타입) 570세대로 구성됐다.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장점이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기지시는 주거, 행정, 교육, 상업 등 각종 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곳으로, 당진의 새로운 주거중심으로 도약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는 곳이다.
‘당진 푸르지오 클라테르’는 기지시 내 4,700여 세대에 이르는 대형건설사의 ‘메이저 브랜드타운’ 내 조성되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기지시 ‘메이저 브랜드타운’ 내 남은 마지막 부지인 만큼 더욱 높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도보거리에 기지초를 비롯해 송악중·고, 송악도서관은 물론 학원가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내 선호도 높은 국공립어린이집도 예정되어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프리미엄아울렛, 송악교육문화스포츠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한 롯데마트, CGV당진, 당진버스터미널 등 원도심과 수청지구로 이동도 편리해 기지시내 인프라는 물론 수청지구 더블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또 인근으로 아미산, 오룡산 및 기지시근린공원(2023년 예정)과 인접한 친환경 여건도 갖췄다.
뛰어난 교통망도 갖췄다. 송산산업단지까지 직통으로 이어주는 현대제철로가 가까워 기지시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출퇴근 환경을 확보했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도 직통으로 연결되어 평택, 서울 등 타 지역으로도 이동도 편리하다. 앞으로 서해선 복선전철과 대산~당진고속도로,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신설 예정이다.
단지 설계도 특화된 장점을 갖췄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동 간거리를 넓혀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 시켰다. 또 100% 지하주차장 및 광폭 주차장 설계로 쾌적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스마트 주차유도 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하게 주차하고, 주차위치 등록을 할 수 있게 했다.
휴게정원, 그리너리카페,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독서실, 시니어클럽,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등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계획 되어 있다.
세대별 내부 설계도 푸르지오만의 혁신적인 4베이 설계와 판상형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풍부한 수납공간 및 맞춤형 평면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당진 푸르지오 클라테르’가 들어서는 당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자유로운 전매는 물론 재당첨 제한이 없고,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을 덜어줬다.
한편, ‘당진 푸르지오 클라테르’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