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11.05 10:00

반도건설, ‘파피에르 내포’ 11월 분양

[반도건설이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



반도건설이 내포신도시 최초의 브랜드 상가로 선보이는 ‘파파에르 내포’를 11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상가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의 협업으로 팝아트 갤러리를 연상시켜 관심을 끌고 있다. ‘파피에르 내포’ 상가 곳곳에는 ‘크랙&칼’의 디자인과 조형물이 설치된다. 상가에 적용되는 크랙&칼의 디자인은 꽃 모양을 기하학적이고 컬러풀한 패턴과 접목시킨 ‘Art of Flower’콘셉트로 채워진다.
상상 속 화원의 이미지에 플라워 타워, 플라워 브릿지, 플라워 월 등이 어우러져 팝아트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테마광장을 비롯해 휴게정원, 외부 벽면, 설치 조형물 등에도 크랙&칼의 디자인이 접목될 예정이다.
반도건설은 지난 7월에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첫 파피에르 브랜드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선보여 분양에 성공하며 상품성을 검증받았다. 반도건설은 이번 ‘파피에르 내포’로 신도시 브랜드 상가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 신리천과 연접해 조성되는 파피에르 내포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크랙앤칼이 디자인한 팝아트 테마광장 등과 조화를 이뤄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이라는 뜻의 신조어)한 수세권 상가로 꾸며진다.
파피에르 내포는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스페이스 공간의 젊은 트랜드형 상업시설로 설계된다.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형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7.5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상가는 이에 맞게 젊은 층의 새로운 소비 기준이 되고 있는 외식, 쇼핑, 전시 등 다양한 키테넌 업종을 유치하고 있다. 현재, 대형유명학원인 종로M스쿨과 입점 계약을 완료하는 등 다양한 키테넌트 업종과 협의중이다.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19,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약 200실 규모로 조성된다.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함께 들어선다. 지하3층~지상 25층, 12개 동, 단일면적 84㎡, 총 955가구로 구성돼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추게 된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알파룸, 서재, 드레스룸, 팬트리 등 설계가 도입되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신청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전국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955세대 입주민 고정수요 외에도 내포신도시 내 약10만명 유효수요와 대규모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약 2만세대에 둘러싸인 4면 항아리 상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행정타운 및 중심상업지역이 인접해 있으며, 내포초교, 내포중교와 홍성고교가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이를 배후로 성업중인 학원가가 위치해 365일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