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0.08.18 09:04

LH, 공공주택 생활·인테리어 사진 공모전 개최

공공주택 생활·인테리어 사진 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토지주택공사(LH))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공임대주택 활용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입주민 대상으로 연다.
LH는 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공공주택 생활·인테리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집, 아름답고 실용적인 LH 주택 자랑'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인테리어 및 주거 공간 활용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주거 공간에 대한 소중함을 환기하는 한편 입주민들의 공간 활용 노하우를 향후 LH의 디자인 개발에 반영하는 방안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LH가 건설한 장기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자의 주거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잘 드러나도록 가구 내부 사진을 찍어 공모 접수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다.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심미성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주택’ 분야와 기능성이 뛰어난 ‘실용적인 주택’ 분야로 구분해 심사한다.
대상작은 두 분야가 고루 우수한 작품 1점을 채택해 7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각 분야별로도 최우수작 1점, 우수작 2점, 장려작 3점을 별도 선정해 총 13점의 당선작을 선정해 오는 10월 말 발표한다. 대상 외에도 최우수작 50만원, 우수작 30만원 등 총 4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LH는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마트상품권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입주민들의 주거공간 활용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LH는 공공주택이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디자인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