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08.13 13:34

34.8대 1 최고 경쟁률 기록 ㈜부성종합건설, ‘이안 더 메트로’ 정당계약 순항 예상



㈜부성종합건설이 지난 주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이안 더 메트로’가 정당계약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이안 더 메트로는 지난 주 진행한 특별공급 청약과 1순위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정당계약에서도 단기간에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이안 더 메트로는 특별공급 86가구 모집에 210개, 일반공급 84가구 모집에 무려 890개의 청약 통장을 불러모았다. 그 결과 1순위 청약 경쟁률 34.8대 1(68㎡ 기준), 평균 경쟁률 10.5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이 같은 이안 더 메트로의 뜨거운 청약 열기에는 올해 하반기에 입주 가능한 선시공 후분양 단지라는 점이 핵심 요인으로 꼽힌다. 이안 더 메트로는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단지와 비교해 금융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등기후 즉시 매매가 가능해 청약접수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이안 더 메트로는 타 단지에서 보통 유상 옵션으로 선보이는 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무상품목으로는 발코니 확장, 시스템에어컨,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일부세대), 삼성 그랑데세탁기&건조기, 복합오븐, 자동 중문 등이 있다.
이안 더 메트로는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출퇴근 교통혁명이라 불리는 GTX-C노선이 개통예정(2026년 완공예정)에 있어, 개통 시 강남구 삼성역까지 16분이면 이동 가능한 경기북부 교통의 중심지로 재탄생 할 전망이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주한미군 반환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부지를 공원, 주차장, 공공청사, 공공스포츠센터 및 공공주택으로 탈바꿈하는 등 대규모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다.
또한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의정부역에서 1호선 탑승 시 7호선 환승이 가능한 서울 도봉산역까지 1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 CBD, GBD가 위치한 서울 핵심권역까지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의정부중앙선을 통해 의정부 전역으로도 이동하기 쉽다.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자차 교통도 편리하다.
이안 더 메트로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영화관과 다양한 먹거리, 카페 등이 위치한 의정부역 중심상권도 인접한다. 게다가 의정부 중앙초, 배영초, 다온중, 의정부여고 등 우수한 학군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안 더 메트로는 의정부 최중심에 위치한 뛰어난 인프라를 손쉽게 이용가능한 트리플역세권 단지라는 점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주목받은 결과 상당한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했다”며,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인 만큼 정당계약도 성황리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의정부시 일원에 연면적 24,149.9132㎡ 규모, 지하 3층~지상 20층 1개 동, 아파트(전용 67, 68, 69㎡) 170가구와 오피스텔(전용 83A/B, 84A/B, 84C/C-1, 84D㎡) 20실 총 190가구로 조성되는 이안 더 메트로의 정당계약은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