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05.26 10:43

서남부 비즈니스 중심축… 부천시 옥길지구 ‘더플랫폼R’ 분양

더플랫폼R 조감도





[아시아경제 류태민 기자] 디벨로퍼 ‘알래스카플러스’가 경기도 부천시 옥길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더플랫폼R’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경기 부천시 옥길동 옥길지구 자족4-2블록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4만여㎡ 규모로 들어선다. 내부는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옥길지구는 133만㎡에 총 9357가구, 2만6000여명 규모의 택지지구다. 인근 범박지구, 향동지구 등을 포함하면 약 2만6000가구에 달한다. 이 지역은 서울 구로·가산, 광명권역, 춘의역권역이 가까운 서남부 비즈니스 중심축으로 꼽혀 지식산업센터 수요가 높다.
‘더플랫폼R’은 옥길지구 내에서도 서울 등 수도권 업무지구 접근성이 높다. 단지 북측의 서해안로를 비롯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제2경인선 등 교통 인프라 확충 계획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이 단지는 부천시와 구로·금천구 2만9000여개의 기업 수요를 품는다. 사업체 수 역시 매년 평균 2.5%로 증가세를 보여 추가적인 확장이 기대된다. 2024년에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완공이 예정돼있어 직·간접적 수혜도 예상된다.
업무 공간은 섹션 오피스 타입으로 공급된다. 입주사 규모와 업종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직주근접과 재택근무를 추구하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레지던스급 기숙사가 함께 공급될 예정이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스타트업 입주사가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유 비즈니스라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옥길동 793-1에 마련될 예정이다.




류태민 기자 righ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