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05.21 09:00

동탄대로변 ‘컨셉’있는 대형 패밀리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최근 정부의 주택에 대한 부동산 규제 정책이 집중되고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부동산 시장 추세 속에 우수한 입지여건과 특화 테마를 기반으로 집객력을 극대화 시켜 안정적인 임대 운영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특화된 외관이나 테마를 확보한 상업시설은 인지도가 높고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도 갖추게 된다. 내부 입점 시설을 차별화해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 할 수 있고, 눈에 띄는 외관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노출 효과로 집객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교신도시의 3배, 일산 신도시의 2.2배에 달하는 동탄 2신도시에 동탄역세권 유일의 패밀리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스타”가 동탄대로변에 조성되고 있어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동탄역 그란이비아스타의 건물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 이국풍의 테마는 스페인의 마드리드 거리를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투우장을 현대적으로 모사하고 있는 야외 이벤트 광장 등 이색적인 분위기를 갖추어 문화 공간으로서도 뛰어난 면모를 자랑한다. 지하 1층에는 50m 레인을 갖춘 수영장을 비롯, 실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기존 동탄 지역에서 보기 어려웠던 힐링 스파 공간도 들어선다.
아울러 지상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 및 스크린 야구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5층에는 대규모 볼링장이 들어서는 만큼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역과 동탄대로 등 사통팔달로 열려 있는 교통망을 갖추어 교통 입지도 매우 훌륭하다는 평가다. 동탄은 현재도 경부고속도로, 제2수도권순환도로, SRT고속철도 등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가지고 있어 최근 국토부가 “제2차 광역교통 기본계획(2021~2040) 및 제 4차 광역교통 시행계획(2021~2025)”에 포함한 “동탄역 환승센터”를 중심으로 광역급행철도 GTX, 인덕원~동탄선, 동탄트램, 버스, 경부고속도로 등을 연계해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뛰어난 교통인프라를 갖게 될 예정이다.
한편,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현재 사업지 인근 동탄대로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1층에 홍보관을 개관, 자세한 임대/분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