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03.11 11:23

'인프라'라 쓰고 '미래가치'라 읽는다, ' (가칭)호반써밋 에듀시티’ 문 활짝



백화점, 대형 쇼핑몰, 대형 병원, 학교, 5개 호선을 넘나드는 지하철 등의 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에 공급되는 ‘(가칭)호반써밋 에듀시티 아파트’의 관심도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신도림은 이미 살기 좋은 환경이 갖춰져 있다는 정평이 난 지역이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는 기대 덕이다.
실제로 추가적인 교통인프라가 확보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어 탁월한 입지 여건은 한 번 더 '미래가치'를 품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전문가의 평가다. 실수요자는 물론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도 주목하는 이유다.
‘(가칭)호반써밋 에듀시티’는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801-5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5~25층 9개동 △59A △59B △76A △76B 등 4개 타입 총 461세대를 모집하며 호반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신도림지역에 뜨거운 바람을 불게 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 일대는 도보생활권으로 1·2호선 신도림역과 7호선 대림역 확보를 시작으로 향후 교통호재까지 기대할 수 있는 지역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 노선, 신안산선 도림사거리역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양 노선 완성시 퀀터플 역세권이므로, 교통여건이 주는 프리미엄은 더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인 것이다.
버스 노선을 활용한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도 장점이다. 신도림역과 대림역을 경유하는 많은 버스 노선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교통편의성을 갖췄다.
또 서부간선도로와 남부순환도로를 이용해 각각 여의도와 강남 방면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게다가 서부간선도로의 경우 현재 지하화가 추진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교통 혼잡 개선의 효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여 교통여건은 더 우수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홈플러스, 이마트, 테크노마트, 타임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이 대거 밀집되어 있고,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등 대형병원도 가깝다. 구로거리공원, 영등포생태공원, 유수지 내 체육시설 역시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아파트 내부도 또 하나의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채광, 통풍을 고려한 내부설계에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해 분위기 있는 공간을 완성한 덕이다. 여기에 각 타입별 최적의 동선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가구를 배치하고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본사항 외에 유상옵션도 다양화해 개인별 맞춤형 선택도 가능하다.
아파트 단지 내에도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스크린골프연습장, 실내키즈카페, 피트니스센터. 실버하우스 등 커뮤니티시설 배치도 거주자의 편의를 제공한다.
아파트 단지를 나서면 바로 앞 신영초등학교를 비롯, 신구로초등학교, 영남중학교, 영림중학교, 구로고등학교 등 초·중·고가 모두 모여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로 학세권을 자랑한다.
한편, ‘(가칭)호반써밋 에듀시티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신도림테크노마트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13일 광고모델인 배우 유진의 팬사인회가 해당 장소에서 진행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