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02.08 11:09

지하철 호재 수혜 누리는 ‘더퍼스트 뷰’, 인근에 서울 7호선 독골사거리역




부동산 시장에서 호재로 인식되는 지하철 개통은 특히 인천, 경기 등 수도권이면서 서울을 잇는 지하철이 개통 예정인 곳은 프리미엄 입지로 평가받는다.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과의 접근성은 우수하면서 서울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이라는 점이 매력 요소로 꼽힌다.
최근 지하철 호재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인천 서구 역세권 아파트 ‘더퍼스트 뷰’가 관심받고 있다. 더퍼스트 뷰는 서울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계획에 따라 단지 바로 앞에 독골사거리역 개통이 2027년 예정돼 있다.
독골사거리역을 포함하는 7호선 연장 라인이 완성되면 사업지에서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60분대(석남역~강남구청역)로 단축된다. 공항철도 및 1호선, GTX 이용도 수월해진다.
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청라/가정지구/루원시티의 인프라를 흡수할 수 있는 인천 서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지라는 부분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다.
더퍼스트 뷰는 59㎡ A타입 124세대, 84㎡ A타입 312세대 등 총 436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 서구의 신규 지역조합아파트이며 특화 설계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맘카페,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가 조성될 계획이다.
학군도 우수한 편이다. 근처에 신현초등학교가 있으며 신석초, 신현북초, 신현중, 신현여중, 가좌여중, 신현고, 가정고, 보건고 등 많은 학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승학산, 장수산, 철마산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도심 속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신석체육공원, 신촌공원, 석남녹지도시숲, 원신근린공원과도 가깝다.
참고로 이곳 조합원 가입조건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한 채를 보유한 사람이면 된다. 조합설립인가 1년 전부터 세대주어야 한다는 조건도 충족해야 한다.
주택홍보관은 인천 서구 가정동 엔시티타워 내에 마련돼 있으며,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