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17 15:37최종 업데이트 22.03.17 15:37

제보

오가노이드사이언스, 美암연구학회서 항암제 효능평가 플랫폼 발표

오프라인 행사서 ADIO 플랫폼 이용한 면역관문억제제 효능 평가 결과 공개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4월 8~13일(현지시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2022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 Annual Meeting 2022)'에서 오가노이드 기반 항암제 효능평가 플랫폼을 현장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암연구학회(AACR)은 세계 120여 개국이 참가하는 암에 관한 기초 및 임상 연구를 공유하는 자리다. 코로나19 여파로 최근 2년간 온라인으로만 진행했으나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연다.

발표 주제로는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개발한 신약 개발을 위한 ADIO(Autologous Organoid based Discovery for Immuno-Oncology Drug) 플랫폼을 이용한 효능 평가가 선정됐다. 이 플랫폼은 화학 항암제, 표적 항암제, CAR-T/NK 등 면역항암제, 방사선 치료제 등 암 세포를 직접 사멸시키는 모든 종류의 항암제를 평가할 수 있다. 환자 유래 조직을 이용해 종양 미세환경 모사 및 인체모사도가 탁월하며, 스크리닝, 선도물질 최적화, 후보물질 검증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다.

AACR 오프라인 행사 중 하나인 Exhibitor Spotlight Theater 세션에서 종양 오가노이드와 환자 유래 면역세포의 공배양을 통해 환자 특이 면역세포를 생산하고 이를 통해 면역관문억제제의 효능을 평가한 결과를 단독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행사 기간동안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현장 부스 또한 직접 운영한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이경진 CTO는 "글로벌 학술행사를 통해 자사의 오가노이드 고도화를 활용한 주요 데이터를 최초 공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자사만의 차별화된 플랫폼을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첫 무대인 만큼 면역항암제, 병용치료제를 연구하는 전 세계의 신약 개발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