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20 15:43최종 업데이트 23.04.20 15:43

제보

의료정보 플랫폼 후다닥, 큐에스택과 '비대면 소변검사' 사업 진출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결과 확인, 의료·건강정보 제공과 병의원 안내까지"


일동제약그룹은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후다닥(WHODADOC)이 체외 진단기기 전문 기업 큐에스택(QSTAG)과 업무 협약을 맺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소변 검사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큐에스택은 IT·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검사용 의료기기를 제조·공급·개발하는 업체로, 다양한 검사 키트와 함께 분석·판독 기술, 데이터 활용 역량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후다닥은 큐에스택이 개발한 검사 키트(QSCheck-UIS4)와 분석 관련 온라인 기술 등을 활용, 자사의 플랫폼 내에서 비대면 소변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후다닥의 소변 검사 서비스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구동되는 전용 프로그램과 카메라를 이용해 검사 키트에 첨부된 큐알(QR) 코드와 검사지를 함께 스캔하면 분석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는 혼자서 간편하게 자가 테스트를 시행할 수 있고,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판독을 통해 소변과 연관된 건강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검사 결과 이상이 발견될 경우 참고할 수 있는 의료·건강 정보는 물론, 의심 증상에 맞는 병·의원의 위치 검색, 진료 안내 등과 같은 확장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후다닥 측은 서비스 론칭을 위해 자사의 의료·건강 애플리케이션 '후다닥 건강'에 관련 시스템 및 메뉴 등을 구축하는 한편, 전용 검사 키트의 유통 및 판매에 필요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후다닥 관계자는 "사용과 접근이 편리하고 다수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후다닥의 플랫폼 경쟁력과 큐에스택의 차별화된 검사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큐에스택과 협력해 관련 기술·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검사의 종류와 범위, 서비스 항목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