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10 21:14최종 업데이트 23.04.10 21:14

제보

국제약품, SGLT-2 억제제 포시디·포시디엠서방정 발매

"4월 8일 3종 동시 발매…당뇨병 치료제 라인업 완성"

사진 = 국제약품 포시디, 포시디엠 서방정.

국제약품이 DPP-4억제제 테넬디정에 이어 4월 SGLT-2 억제제 신제품을 3종을 출시하며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을 완성했다.

국제약품은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인 포시디정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포시디엠서방정 10/500, 10/1000mg 총 3종 제품을 발매했다고 10일 밝혔다.

다파글리플로진은 신장에서 포도당의 재흡수에 관여하는 SGLT-2 수용체를 억제한다. 이를 통해 당 재흡수를 억제하고 소변으로 당을 배출하게 하는 기전을 가진 인슐린 비의존적으로 혈당을 낮추는 당뇨병 치료제로, 1일 1회 다파글리플로진 복용 시 하루에 소변으로 약 70g의 포도당이 배출되며, 칼로리로 환산 시 약 280kcal이 소진된다.

이러한 특징으로 다파글리플로진은 혈당강하 효과뿐만 아니라 체중 감소의 이점을 가진다. 실제 미국당뇨병학회(ADA) 및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는 당뇨병환자들의 체중 관리를 위해 체중 감소 효과가 있는 SGLT-2 억제제(또는 GLP-1 제제) 사용을 고려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다파글리플로진은 당뇨병 환자의 심혈관계와 신장 안전성이 우수하며, 대한당뇨병학회 진료지침에서도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및 추정사구체여과율이 감소된 당뇨병 환자에게 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포시디정은 1일 1회 10mg을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하며, 포시디엠서방정(10/500mg, 10/1000mg)은 저녁식사와 함께 1일 1회 복용하는 제품이다.

이번 출시로 국제약품은 기존 ▲메트포르민 성분의 ‘글라비스정, 글라비스서방정’ ▲글리메피리드 성분의 ‘다이메릴정’ ▲피오글리타존 성분의 ‘국제피오글리타존정, 피오비스정’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테넬디정, 테넬디엠서방정’에 더하여 새롭게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포시디정’, ‘포시디엠서방정’을 발매함으로써 다양한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당뇨병 치료제 병용 급여 확대에 SGLT-2 억제제가 포함되면서 합병증 관리가 중요한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포시디정과 포시디엠서방정 신제품을 통해 당뇨병치료제 라인업을 완성,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