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28 11:42최종 업데이트 19.04.28 11:42

제보

이언주 의원, “의료도 시장...수요와 공급원리 반영하는 방향으로 혁신해야”

[의협 대의원총회] “의료분야 소비 과잉·공급 왜곡...필요한 분야에 의료공급 없어져”

▲무소속 이언주 의원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보건의료분야도 하나의 시장이라며 수요와 공급의 원리를 반영한 혁신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은 28일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의사협회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언주 의원은 “초선 의원때부터 일관되게 의료도 시장이라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그 가격은 시장의 수요와 공급의 원리와는 별개로 국가가 결정하고 지정하는 대로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의료분야 소비는 과잉되고 한편에서는 공급이 왜곡돼서 산부인과, 외과 등 가장 필요한 분야에 의료공급이 없어지는 상황이 초래된다”라며 “결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 의원은 “의료 시장의 수요와 공급 원리를 최대한 조금이라도 반영하는 방향으로 혁신해 나가야 한다”라며 “하지만 정부는 거꾸로 가고 있다. 지금이라도 점진적으로 혁신해가지 않으면 너무 늦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언주 의원 # 대한의사협회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