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7.02 22:05최종 업데이트 18.07.02 22:05

제보

심평원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노사 함께 차별·배제 없는 인권경영 선포

사진 : 심평원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달 29일 원주 본원 2층 대강당에서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심평원 김승택 원장과 장진희 노조위원장, 임직원 300여명은 심평원 18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노사 공동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서 직원 남녀 대표는 조직 내부를 넘어 국내·국제사회의 인권보호에 앞장서자는 내용의 인권경영헌장을 낭독하고, 김승택 원장과 장진희 노조위원장에게 인권경영헌장을 전달했다.
 
헌장은 차별과 배제 없는 건강한 보건의료제도와 의료환경 조성, 직원의 결사와 단체교섭의 자유, 표현의 자유, 이해관계자의 인권존중 등 ‘인권보호와 존중’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승택 원장은 "오늘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포는 차별 없는 심평원을 만들고, 더 나아가 우리사회 인권보호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희 노조위원장은 "직원의 차별과 배제 없는 노동인권 보장을 위해 사측과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인권경영 # 김승택 # 장진희 # 노조 # 인권경영헌장 # 창립기념식 # 보건의료제도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