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1.25 07:29최종 업데이트 22.11.25 07:29

제보

헬스리안 홀터모니터, CES 2023 혁신상 수상

실시간으로 12채널 심전도 신호 측정 가능


헬스리안은 자사의 웨어러블 기반 12채널 홀터 모니터 웨어ECG12(wearECG12)가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 IT 전시회 'CES 2023'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매년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성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실시간으로 12채널 심전도 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형 초소형, 초경량 홀터 모니터(Holter‘s monitoring system)로 최대 30시간까지 연속 동작이 가능하다. 이를 헬스리안의 패치형 심전도 전극과 결합해 신체에 부착한 후 애플리케이션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서 실시간으로 심전도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심전도 전극의 경우, 비전문가도 쉽게 전극을 부착할 수 있도록 12채널 심전도 측정을 위한 10개의 전극을 하나의 패치 내에 위치시켰으며, 형태와 사이즈 또한 다양화했다.

헬스리안 노태환 대표이사는 "이번 CES 2023 혁신상 수상을 통해 헬스리안의 기술력을 글로벌에서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혁신성을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헬스리안은 해외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