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05 22:06최종 업데이트 24.03.05 22:06

제보

세나클소프트, '오름차트'와 건강관리 앱 '클레' 연결

병원 예약, 접수, 간편결제, 서류발급요청 등...병원이 환자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연결의 의미


세나클소프트가 자사의 1차의료기관 대상 클라우드 EMR 오름차트에 환자용 건강관리 앱 '클레'를 연동했다고 5일 밝혔다.

세나클소프트는 오름차트를 사용하는 병원의 진료 환경 개선과 디지털 전환을 위해 자체 개발한 환자용 건강관리 앱 ‘클레’를 오름차트와 연동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름차트 사용의원이 클레와 연동하면 환자는 병원 예약, 접수, 간편결제, 서류발급요청 등을 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사용자는 앱에서 패밀리로 연결한 자녀와 부모님의 접수 및 결제를 대신할 수 있어 가족건강을 같이 관리할 수도 있다. 병원 직원이 환자에게 안내하는 진료 대기순서, 진료실 입실 등의 안내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병원 입장에서는 환자 응대와 관련한 행정 업무가 줄어들어 업무 효율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또한 병원은 오름차트를 통해 검사결과를 클레 앱으로 전송할 수 있고, 후속 진료 안내 등의 무료 앱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오름차트를 사용하는 병원이라면 무료로 클레와 연동할 수 있으며, 모든 기능은 병원의 상황에 맞게 오름차트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오름차트에 모바일 예약연동, 디지털 소통채널, 모바일 문진 등을 선보이며 병원과 환자의 진료경험을 개선하는 병원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세나클소프트 박찬희 공동대표는 "오름차트와 환자 앱 클레 연동은 병원이 환자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연결을 의미한다"며 "연결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병원과 환자 모두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의원급 동네병원에서 병원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클레를 서비스하면서 앞으로도 발전하는 기술 환경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병원에 제공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