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21 11:47최종 업데이트 19.05.21 14:41

제보

문재인 대통령, “바이오헬스산업 세계적 수준...산업 혁신전략 곧 발표”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모두발언...“바이오헬스 신성장동력 삼은 충분한 근거 있어”

사진=청와대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이 세계적 수준이라며 정책지원을 약속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일 열린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나라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기반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ICT 기반, 의료시스템과 데이터 등 양질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라며 “곧 발표하게 될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을 관계 장관회의 등을 거쳐서 잘 준비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지난해 제약 분야에서 바이오시밀러 세계 시장의 3분의 2를 점유했고,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우리나라 신약 기술 수출액도 5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배로 늘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료기기 분야에서도 산부인과용 초음파 영상진단기기 세계 1위, 치과 임플란트 세계 5위 등의 세계적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5월 14일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EU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됐다. EU에 의약품을 수출할 때, 제조․품질 관리기준 서면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가 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원료의약품 제조·관리 수준과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으로써 국산 의약품의 수출 확대와 관련 산업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정부가 바이오헬스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은 것은 충분한 근거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 # 바이오헬스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