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24 15:37최종 업데이트 21.06.24 15:37

제보

파로스아이바이오, 18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유치 완료

누적 기관투자자 유치금 416억 원…올 하반기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목표

파로스아이바이오 CI.

빅데이터 및 AI 플랫폼 기반 혁신신약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가 18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기관투자자 유치금은 416억 원이다.

이번 시리즈C 라운드는 프리IPO 성격의 투자유치로서 시리즈B 투자에 참여했던 컴퍼니케이파트너스를 비롯 ▲UTC인베스트먼트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인탑스인베스트먼트 ▲산은캐피탈 ▲LSK인베스트먼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등 총 7곳이 참여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지난 2017년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TIPS 투자 유치(1억 원)를 시작으로 2018년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IMM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대형 기관투자자들로부터 7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어 지난 해 3월에는 ▲KDB산업은행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 등 5곳과 상장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이 시리즈B 투자(160억 원)에 참여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문성원 CFO는 "올 하반기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며 "상장을 통해 글로벌 임상 파이프라인의 확대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안정적인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는 한편, AI 플랫폼 기반의 신약 파이프라인 발굴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이전(L/O) 및 공동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신약 출시 가시화를 통한 다양한 수익원 확보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