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05 14:36최종 업데이트 22.08.05 14:36

제보

GC케어, 기업 검진에서 '개인건강관리'까지 확장…어떠케어 2.0 출시

플랫폼 내 ‘영양’, ‘운동’, ‘심리’ 등 셀프 체크 지원 기능 고도화, 향후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 확대 예정

어떠케어 2.0 어플리케이션

GC(녹십자홀딩스) 자회사 GC케어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담은 어떠케어 2.0 어플리케이션(어플·앱)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셀프케어는 자신이 직접 자기 건강을 챙기면서 돌보는 것을 뜻한다.

기업 검진대행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어떠케어 2.0은 ‘영양상태분석’, ‘스마트검진분석’, ‘소아 건강체크’ 등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모바일로 셀프케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구성돼 있다.

영양상태분석 서비스는 하루동안 먹은 음식을 촬영하면,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성분 양은 물론이고 칼로리까지 알려준다. 

스마트검진분석은 간단한 인증만으로 과거 검진 결과를 갖고 와서 내 건강 변화를 알기 쉽게 시계열로 분석한다. 나이, 성별, 질병에 따라 하루 적정 걸음 수를 추천하고, 걷기 어려울 땐 대체 운동을 제시하는 기능도 있다.

이밖에도 저렴한 개인 건강검진서비스,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을 관리하는 서비스, 질병 유무를 보는 증상체크 등 누구나 모바일만 있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다수 담았다.

GC케어 안효조 대표는 "누구나 마음은 있지만 쉽지 않았던 셀프 건강관리를 모바일 하나만으로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며 "많은 검진기록을 가진 어떠케어는 가장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앞으로도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