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1.06 16:04최종 업데이트 22.01.06 16:04

제보

세계적 석학이자 모더나 공동창업자에게 듣는 바이오 창업 비결

K-바이오 기업의 글로벌화 위한 '마스터클래스' 자리 마련

BioTV 신년특집 제1화 포스터 이미지.

한국바이오협회가 12일 오전 9시 협회 유튜브 채널 'Bio TV'를 통해 신년특집 1화 'Science to Business with Dr. Langer'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집은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해 출범한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바이오 기업 모더나(Moderna)의 공동 창업자로 유명한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로버트 랭거(Robert Langer) 석좌교수가 출연한다.

이날 좌장을 맡은 이병건 박사(前 한국바이오협회 이사장)와의 대담을 통해 사업가로서의 랭거 교수의 면모 뿐 아니라 그의 인간적인 면모 또한 조망해볼 예정이다.

특집에서는 '연구자이자 기업가로서의 랭거 교수'를 들여다보는 시간으로 기초과학 연구자로서의 꿈과 원동력, 모더나를 포함해 40개 기업의 공동 창업자가 될 수 있었던 비결, 모더나의 성공 비결 등을 묻는다.

또한 연구자이자 기업가로써 스타트업을 향한 랭거 교수의 조언을 들어보고 향후 한국 바이오산업의 전망 및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랭거교수의 생각들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바이오협회 교류협력팀 황주리 팀장은 "바이오 관련 학계와 산업계를 대표하는 랭거 교수와의 대담을 통해 한국의 바이오 스타트업과 기업 관계자들이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특히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회는 한국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BioTV’를 통해 바이오 업계 유명인사와의 특별 대담 프로그램들의 시리즈 기획 뿐만 아니라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인터뷰와 뉴스를 해외에 알리는 플랫폼채널로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