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18 12:08최종 업데이트 22.05.18 12:08

제보

시안솔루션, '2등급 의료기기 GMP' 획득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데 지속적인 투자

의료영상기반 솔루션 제공기업인 시안솔루션이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안솔루션이 2등급 의료기기 GMP를 획득한 품목은 '침습형일회용의료용가이드'로 생체현상 측정기기 품목군에 속한다. 의료용 가이드란 수술 시 임플란트 또는 기구의 진로, 위치, 수술 부위의 표시 등을 안내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구다.

시안솔루션의 주요 개발 제품으로는 인체 내 해부학적 구조 및 인체 물성 정보별 시각화 알고리즘을 이용, 환자 맞춤형 설계가 가능한 의료영상기반 소프트웨어 리콘이지 시리즈(Reconeasy series)가 있다.

리콘이지에서는 의료현장에서 원하는 3D모델 또는 의료기기 수술 기구 등을 설계할 수 있는데, 이번 GMP 인증을 획득한 ‘침습형일회용의료용가이드’는 이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3D프린팅 한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다. 이를 통해 의료인에게는 수술시간의 단축과 최소의 침습으로 효율적인 수술을 가능케 하며, 환자의 예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안솔루션 서안나 대표는 "의료계에서 사용되는 혁신적인 제품을 S/W와 의료 가이드를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의료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데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