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2.04 10:39최종 업데이트 22.12.04 12:38

제보

피부미용·통증부터 개원경영까지...메디게이트, 성공개원&학술 박람회

예비 개원의들에게 진료실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위주의 강연 진행


국내 No.1 의사포털 메디게이트가 ‘개원 예정의를 위한 성공개원&학술 박람회’를 4일 서울 강남구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병의원 개원을 준비하는 의사들을 위해 병원 입지 선정에서부터 인테리어, 세무, 노무, 자금계획(닥터론), 마케팅, EMR(전자의무기록), 네트워크 등에 이르기까지 개원을 위한 모든 분야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피부기초I, 피부기초II, 통증기초, 개원경영, 네트워크 봉직의 취업룸 등 주제별로 5개의 룸으로 나눠져 있으며, 예비 개원의들에게 진료실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위주의 강연이 이어진다. 

피부기초I룸의 세션1은 미용 초보자를 위한 의사가 꼭 알아야 할 쁘띠 시술의 기초강의를 주제로 ▲청담리투클리닉 김재림원장이 ‘필러 입문자를 위한 기초 해부학과 쉽게하는 필러 주입법-무턱, 팔자 필러의 기초’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포에버클린기 이수점 정연환 원장은 보톡스 시술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할 시술 가이드 및 시술 주의사항을 설명한다. ▲라마르클리닉 울산점 최우식 원장은 필러 입문자를 위한 기초 해부학과 쉽게 하는 필러 주입법-코, 이마, 입술 등 다양한 부위의 필러시술법을 강의한다. 

세션2는 간단한 디바이스로 가능한 기초 피부 시술법을 주제로  ▲닥터엠의원 장현석 원장이 로컬에서 쉽게 하는 피부 레이저 실전 시술 노하우 및 플라즈마 장비의 활용법을 강의하고 ▲포에버클리닉 이수점 정연환 원장이 토닝만 하기엔 아까운 Q532/1064(토닝레이저), 기본장비로 잘 활용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세션3 쉽게 배워 바로할 수 있는 실리프팅 실전 시술은 ▲삼성노블의원 김해솔 원장이 다양한 리프팅실의 종류와 실전 임상 적용 노하우 공유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라마르클린기 울산점 최우식 원장은 리프팅 해부학과 코그실을 활용한 리프팅 테크닉을 주제로 강연한다. 

세션4 개원가에서 놓칠 수 없는 비만, 체형 관리 주제로는 ▲삼성노블의원 김해솔 원장이 꼭 알아야 하는 비만주사 시술 한번에 정리를 주제로 강연하고 ▲윤수정의원 윤수정 원장은 비만 환자에게 바로 적용 가능한 IVNT&PONT를 주제로 설명한다. 

피부기초II룸의 세션 1은 레이저를 활용한 피부치료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웰스킨의원 황용호 원장이 진료실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 시작하기를 주제로 강연하고 ▲오라클클리닉 청담 노영우 원장은 모노폴라RF(Monopolar RF)의 원리와 효과적인 치료법, 2라인을 이용한 빠르고 안전한 리프팅을 연속으로 강연한다. 이어 ▲미라벨의원 이상수 원장은 클리닉에서 효과적이고 쉽게 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로 강연한다. 

세션2 실전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탈모치료를 주제로는 ▲안산엔비의원 기문상 원장이 탈모클리닉을 시작하는 팁과 노하우 ▲웅선클리닉 홍성재 원장은 퀸셀을 이용한 주름개선 줄기세포 치료 강연이 이어진다.  

세션3은 안전하게 시작하는 쁘띠시술 주제로 ▲민앤민의원 김수연 원장이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교정, 동안얼굴 만들기 ▲서강의원 이상훈 원장이 필러를 이용한 관자 및 옆 볼 패임 교정에 이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실리프팅에 대해 연속으로 강의한다. 

세션4는 비만 초보 고수만들기와 IVNT를 주제로 ▲엔도비전 정민호 대표가 피부치료 분야에서 바이오 의료기기 역할 ▲비에스라인 비만네트워크 청담바롬클리닉 양동훈 원장이 비만초보 고수 만들기를 설명한다. ▲웰케어클리닉 김경철 원장은 비만 기능의학클리닉 개설하기로 강연한다. 

통증기초룸의 세션1은 통증 초심자를 위한 입문편 통증, 그 시작과 끝을 주제로 ▲법무법인 담헌 장성환 변호사가 동네의원 경영자에게 피할 수 없는 법률 문제들을 주제로 강연하고 ▲닥터조제통외과의원 조창식 원장이 초심자를 위한 통증치료실 세팅, 통증 치료를 위해 내원한 환자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연속으로 강연한다. 

▲손정형외과의원 손문호 원장은 Dr.PRP를 이용한 자가혈청인대재생술을 주제로 설명하고 ▲서대구연합의원 김성곤 원장은 통증치료시 발생하는 합병증 관리 방법과 피해야할 통증 환자의 유형을 주제로 안내한다. 

세션2 개원가 통증치료 이것만 알면 나도 동네 명의 주제에서는 ▲세무법인 나은 박형렬 대표세무사가 개원시 알아야할 통증 전문 병의원의 세무포인트를 강연하고 ▲에이치메디톡 장항진 대표가 IVNT와 실손보험 개념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새안산의원 김진호 원장은 IVNT의 모든 것, 기초부터 활용까지 주제로 ▲신통정형외과 심제성 원장은 도수통증클리닉 성공 경영 노하우와 개원시 바로 활용 가능한 통합 도수치료 및 통증치료 실전강좌를 연속으로 이어간다. 

개원경영 룸의 세션1은 '억 소리나는 개원 투자비, 개원트렌드를 읽는다'를 주제로 ▲마포구보건소 오상철 보건소장이 의료기관 신규 개설부터 운영 실무까지 ▲개원정보 114 이성욱 대표가 2022~2023 뜨는 개원입지 핫플 탐방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경남은행 정재혁 팀장은 나의 대출한도는? 닥터론 전문가와 함께 하는 개원자금 가이드 ▲대원메디칼 성현기 대표는 진료컨셉에 맞는 의료장비, 경쟁력 있게 구매하기를 주제로 설명한다. 

▲이지정형외과 박근형 원장 겸 워너비솔루션 대표는 개원예정의를 위한 로컬 병원에서 1등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비에스라인 네트워크 박성동 대표는 성공적인 비만클리닉 세팅하고 운영하기에 대해 설명하고 ▲세마컨설팅 우기윤 대표는 구인난! 해결방안을 찾다 주제로 강연한다. 

세션2는 소통을 통한 고민해결 개원예정의를 위한 개원경영을 주제로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가 클라우드EMR 닥터팔레트와 슬기로운 개원생활 주제로 강연하고 트라이업 안현준 대표는 네트워크 가맹 개원과 단독 개원, 그리고 마케팅을 주제로 강연한다. ▲연세탑세무회계 하선영 회계사는 의사 가족의 1인칭 개원 시크릿을 알려주고 ▲리얼비즈 이승희 대표는 직원 때문에 병원문을 닫는다? 개원의가 알아야 하는 필수 노동법을 알려준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동환 원장 겸 직무스트레스연구소 대표는 개인의원 유튜브 채널 시작하기를 주제로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봉직의 취업룸의 세션1은 나혼자 개원 vs 네트워크 개원을 주제로 마련된다. ▲JM헬스팩토리 성기수 경영이사와 이명호 기획이사가 성공적 국내 MSO 네트워크 병원 JM가정의학과 성공 개원사례를 주제로 설명하고 ▲유앤아이네트워크 김윤성 본부장이 메디컬브랜딩 마케팅 기업 엠디비전을 주제로 유앤아이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 및 성공 개원 사례를 주제로 강연한다. 

▲오라클MSO 노영우 원장은 오라클피부과의 해외 진출 노하우를 강연하고 ▲BBG네트웍스 이동진 공동대표이사는 메디컬 컨텐츠 크리에이터그룹 BBG 네트웍스의 성공 경험 노하우와 성공 운영사례를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세션2의 의사 전문 헤드헌터가 들려주는 봉직의 취업가이드는 ▲메디게이트 의사헤드헌팅서비스 H링크 곽윤미 팀장이 연봉 앞자리를 바꿔줄 이직 꿀팁을 설명한다. ▲세무법인 나은 이원식 세무사는 봉직의 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세금 이슈 총정리를 해주고 ▲리얼비즈 이승희 대표는 봉직 시 근로계약서 작성, 이것만은 꼭 기입하자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다 

메디게이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개원박람회를 통해 다년간의 현장 노하우와 체계적 이론을 배경으로 개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 개원 정보 및 학술강의를 전달해 드리겠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일부 상업적인 세미나와 달리 개원 예정 의사 입장에서 고민 해결을 모색하는 자리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