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28 18:04최종 업데이트 17.12.28 18:04

제보

건보공단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63호점 개소

원주시 남원주지역아동센터에 오픈

사진 : 건보공단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저소득․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소통문화와 정서 함양을 돕기 위한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63호점 개소식을 지난 27일 실시했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건보공단 임직원들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다문화 가정 자녀의 올바른 독서 습관과 지역 아동들의 소통 장소를 마련하기 위한 곳으로, 건보공단이 다문화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독서와 방과후 체험교실 등이 가능하도록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실내 리모델링과 도서를 함께 기증하는 지원 사업이다.
 
현재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경남 함양의 1호점을 시작으로 제주 하소로지역아동센터(48호점)등 전국 각지에 개설됐으며, 이번 원주시 남원주지역아동센터(63호점)이 새로 개소됐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이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건강보험공단 # 건강보험 # 작은공부방 # 다문화가정 # 독서 # 지원 # 도서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