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3.19 05:27최종 업데이트 21.03.19 05:27

제보

베르티스, 메디컬아이피와 바이오 AI 플랫폼 개발 위한 MOU 체결

"의료 환경 발전 선도하고 정밀의료 시대 앞당길 것으로 기대"

베르티스-메디컬아이피 MOU 체결식 모습. 왼쪽부터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는 의료 인공지능(AI) 토털 솔루션 기업인 메디컬아이피와 질환 예측 및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 이중복합체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한 기술력과 해외 시장 진출 개척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에 선정된 두 기업이 상호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베르티스가 가진 정량 프로테오믹스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력과 메디컬아이피가 가진 의료 영상 빅데이터 기반 AI 기술의 합작을 통해 한 단계 진화한 의료 AI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

바이오 이중복합체 AI 플랫폼은 유전체, 단백체 등의 바이오 데이터와 CT, MRI, X-ray 등 의료 영상 데이터를 AI를 활용해 복합적으로 분석하는 기술로 양사는 이를 통해 질환 예측과 예방까지 가능한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질환 발병 이전에 예측하여 환자의 치료 비용을 줄이고 삶의 질 역시 개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이종(異種) 분야의 두 기업이 가진 데이터와 기술력이 더해지면 한층 높은 정확도로 질환 예측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 질환 발생 위험도 측정을 가능케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 신약 개발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질환을 예측하고 예방하는 기술은 오랫동안 의료 분야의 궁극적인 목표였다"며 "현재 의료 산업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두 분야인 프로테오믹스와 AI가 만난다면 의료 환경을 보다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다양한 형태의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질병을 보다 면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함으로써 이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혁신적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며 "양사가 지닌 강점과 탁월한 기술력이 결합돼 가까운 미래에 개인 맞춤형 의료를 제공하는 정밀의료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