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제약 글로벌' 특집 정책보고서 발간

한국제약협회는 24일 국내 제약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 및 사례를 총망라한 정책보고서 'KPMA Brief' 제4호를 발간했다.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보고서에는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코트라 등 관계 기관과 국내 주요 제약기업 등에서 다양한 필진이 참여했다.

정은영 복지부 해외의료진출지원과장은 '제약산업 진흥정책 및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시행 현황'에서 제약산업 육성정책의 방향과 주요 성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가은 제약산업지원팀장은 '세계 의약품시장 동향과 한국 제약기업의 글로벌 진출 현황'을 다뤘고, 김지수 중국지사장은 '중국 의약품시장 현황과 국내기업 중국진출 촉진방안'에 대해 밝혔다.

이진영 코트라 글로벌 M&A 전문위원은 '유럽 M&A 사업기회와 추진방안 및 국내 제약기업의 기회', 권오현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수출진흥부 팀장이 '의약품 통상환경 변화와 수출지원제도 점검'이라는 제목으로 원고를 게재했다.

윤석규 제약협회 국제팀장은 '제약협회 국제협력 네트워크 및 협력사업'을 소개했다.

기업별 사례로는 녹십자, 동아ST, 보령제약, 서울제약, 안국약품, 유한양행 등의 글로벌 진출 성과와 계획 등이 상세하게 소개됐다.

이전글 제약협회·스페인 카탈루냐주 27일 공동세미나 개최
다음글 녹십자-대웅-유나이티드 신약개발상 수상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