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27 18:20최종 업데이트 20.04.27 18:20

제보

동아제약,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가치위원회' 신설

"지배구조, 환경, 인권 등 사회적 가치 체계적 관리"

동아제약은 27일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사협의기구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매출과 이익 같은 재무적 가치의 추구 뿐만 아니라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친환경, 사회적 기여, 투명한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을 시행하기 위해 신설됐다.

위원회는 동아제약 대표이사인 최호진 사장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부위원장과 10명의 정위원, 16명의 소위원, ▲공정·준법 ▲부패방지 ▲인권·노동 ▲정보보호 ▲산업안전 ▲환경 ▲사회공헌 ▲소비자보호 8개의 실행분과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장과 위원들은 지속가능경영 전략의 수립과 의사결정, 추진 현황들의 체계적인 관리 및 감독을 담당하며, 각 실행분과는 지배구조, 사회, 이해관계자, 소비자, 임직원 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책임 이행의 미션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위원회는 지배구조 분야에서 투명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환경분야에서는 친환경 제품 개발, 환경보호, 기후변화 대응 방안 등을 마련한다.

또한 인권분야에서는 인권 리스크 파악과 차별 금지, 고충 처리, 근로의 권리 보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회공헌 활동 또한 과거의 의례적 봉사로 진행하던 것을 지양하고, 환경과 지역사회 기여 등 뚜렷한 목표를 갖고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변화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은 "‘좋은 약을 만들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정도 경영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써왔다"면서 "사회적가치위원회를 통해 지배구조, 환경, 인권 등으로 보다 폭넓게 사회적 가치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