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28 17:22최종 업데이트 20.09.28 17:22

제보

바이넥스, CMO 생산시설 확충을 위해 총 500억 원 자금조달

광동제약, 제넥신, 에이비엘바이오, 전략적투자자로 참여해 이목 집중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바이오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기업) 바이넥스는 광동제약, 제넥신, 에이비엘바이오, 키움 등에 전환사채(CB)와 교환사채(EB)을 발행해 총 5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한다고 28일 발표했다.

바이넥스 지분의 5.01%를 보유한 광동제약과 다수의 바이오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해 그 가치를 가장 높게 인정 받고 있는 'K바이오'의 두 대표 바이오 R&D벤처 기업인 제넥신과 에이비엘바이오가 전략적 투자자로 나섰다.

신약 개발 기업이 바이오 의약품 CDMO에 투자하는 시너지 효과 사례로 바이넥스는 이들 기업과의 개발부터 상용화 생산까지의 지속적인 CDMO 협력을 통한 수익 증대, 전략적 제휴 등의 다방면의 사업화를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넥스는 동물세포 생산라인 1기와 코로나 DNA 백신 생산이 가능한 미생물 생산라인 1기를 기존 시설 내 중축해 우선적으로 생산 가동하며 추가 상용화 시설까지 확보하는 단계별 증축에 이미 돌입했다.

바이넥스 관계자는 "생산시설이 확충이 완료되면 여타 글로벌 중견 CMO 기업들에게 생산규모 면에서도 뒤지지 않을 것이다"며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 CMO 수요에 완벽하게 대응해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고 글로벌 중견 CMO기업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겠댜"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