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9.14 11:29최종 업데이트 22.09.14 11:29

제보

제약바이오 93곳 R&D 현황·기업정보 영문으로 총망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발간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표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93곳의 연구개발 현황과 주요 기업 정보를 담은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을 제작·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약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국내·외에 알려 해외 기관과 기업 간 협업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도모하려는 취지다. 

지난 2018년에 이어 이번에 새로 개정된 디렉토리북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국제경쟁력과 신약개발 역량을 집중적으로 담았다. 

디렉토리북은 크게 국내 ▲제약산업 현황과 ▲제약기업 정보로 이뤄져 있으며, 제약산업 현황은 국내 의약품 시장 규모를 비롯해 연구개발(R&D) 투자·신약 파이프라인·제약산업 생태계 조성·해외진출 현황과 협회 소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제약기업 정보는 제약바이오기업 93개사의 설립연도와 제조·판매 제품 범주, 주요 사업과 연구개발 역량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바이어와 회원사의 연결을 위해 해외업무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도 수록했다. 특히 기업체의 해외 협력모델, R&D 파이프라인 등 연구개발 현황과 주력 제품 리스트, 진출 국가, 진출 형태 등을 망라했다. 

향후 협회 및 회원사의 유관기관‧해외 기업 방문 등에 책자를 활용, 글로벌 시장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경쟁력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제약협회 원희목 회장은 "최근 몇 년간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한국제약사들과의 협력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은 글로벌 시장과 국내 기업 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이 성공적으로 글로벌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문 디렉토리북은 114개 한국주재 대사관과 15개 주한 상공회의소에 배포할 예정이며, 협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