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2.02 18:13최종 업데이트 21.12.02 18:13

제보

에스바이오메딕스-바즈바이오메딕, '세포 분비체 공동연구계약' 체결

협업 통해 세포 분비체 응용 가능성 모색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약물전달기기 개발기업 바즈바이오메딕과 '세포 분비체(secretome)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 및 미용성형 의료기기용 제형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자사의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원천기술인 FECS 기술(3차원 기능성 세포 스페로이드 형성기술)을 적용한 고기능성 세포 분비체를 이용해 화장품 및 의약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바즈바이오메딕은 세계 최초로 피부∙미용분야, 의료분야 모두 적용 가능한 자동반복분사 무(無)바늘 약물전달기기 노보젯(NOVOJET) 및 큐어젯(CUREJET)을 개발한 글로벌 혁신기업이다.

이번 공동연구계약의 주 목적은 양사의 강점인 우수원료제조기술과 약물전달기술을 융합해 피부미용에 유효한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신규 제품 및 제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계약을 통해 양사는 세포 분비체를 함유한 신규 화장품의 개발 및 자동반복분사 무(無)바늘 약물전달기기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형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관계자는 "공동연구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화장품 및 이를 이용한 피부미용제품의 다양한 제형을 개발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세포 분비체를 이용한 의약품 및 약물전달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