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28 13:56최종 업데이트 17.12.28 13:56

제보

소아청소년과의사회, 의사 단체 첫 대의원제 폐지

회원총회로 의사결정…직접 민주주의 구조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의사 단체 중에서 처음으로 대의원제를 폐지한데 이어 내년부터 회원총회를 통한 의사결정을 한다. 

소청과의사회는 27일 임시 회원총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회칙 개정과 감사보고서 승인 안건을 97%의 찬성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소청과의사회는 “앞으로는 대의원 결의가 아니라 회원 총의에 의해 주요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직접 민주주의 구조"라며 "의사회의 의사 결정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게 됐다”고 했다.

임현택 회장은 “이번 회칙개정은 저출산으로 위기 상황을 맞은 소아청소년과 의사회원들이 자신의 의사를 쉽게 직접 표명할 수 있게 했다"라며 "의사 단체 중 처음으로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회무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임 회장은 “소청과의사회 회원들은 2년간 똘똘 뭉쳐 어떤 사안이든 한마음으로 대처해 왔다”라며 “새로운 제도 도입으로 불합리한 의료제도를 고치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전문성을 인정받도록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소청과의사회는 내년부터 힘의 원천이 회원들로부터 나오는 강력한 추진 동력을 가지게 됐다”라며 “압도적으로 집행부를 지지해 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