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27 14:18최종 업데이트 20.08.27 14:33

제보

[의사 총파업]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 "정부가 의료계를 적군 프레임 씌워"

"정부의 힘은 의료계에 비교안될 만큼 강해...젊은 의사들의 미래가 걸린 일, 의료계 하나로 뭉쳐 나가야"

서울시의사회 박홍준 회장. 사진=대한의사협회 TV 캡쳐

서울특별시의사회 박홍준 회장은 27일 '2차전국의사총파업 온라인 단체행동 현안공유 및 정부에 바란다'를 통해 "원인 제공자는 정부임에도 의료계를 적군 타도하듯 강경한 태도로 대응하고 있다"며 "의료계에 적군 프레임을 씌워 매도하는 태도에 대해 매우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박 회장에 따르면 서울시의사회 집행부는 최근 국회의사당 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하고 헌혈행사도 마련했다. 헌혈행사는 서울시의사회 집행부, 회원과 직원들을 비롯해 일반 시민들도 함께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회장은 "서울시 25개 구의사회장이 모두 모여 현재 투쟁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어떻게 투쟁을 이끌어가야 할지 의견을 나눴다"며 "의대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 등 이슈는 젊은의사들의 미래가 걸린 문제이고 국가 보건의 미래가 걸린 일이다. 서울시의사회는 젊은의사들의 단체행동이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함께 힘을 모아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다. 전공의, 전임의, 의대생, 교수, 개원의들 모두 걱정이 크다"며 "현재 제일 중요한 것은 하나가 되는 것이다. 정부는 의료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다. 의료계가 진정성을 가지고 국민 생명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하나로 뭉쳐 나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박 회장은 "정부가 면허정지와 취소 등 의료계를 향해 칼을 들이댄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오히려 사태만 악화한다"라며 "의료계를 매도하지 말고 의료 4대악 정책을 전면 재논의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파업 # 의사 파업 # 전국의사 총파업 # 젊은의사 단체행동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