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2.06 12:59최종 업데이트 19.12.08 20:07

제보

국회 김현지 전 비서관, 서울시의사회 정책이사로 전격 발탁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 젊은 의사와 의료계 발전에 밀알될 터"

김현지 전 비서관(오른쪽)이 서울특별시의사회 제34대 집행부 정책이사로 발탁됐다.
신경외과 의사 출신 국회의원인 윤일규 의원을 보좌하던 김현지 전(前) 비서관이 서울특별시의사회 제34대 집행부 정책이사로 전격 발탁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현지 정책이사는 특히 올해 열린 국정감사에서 윤일규 의원을 보좌해 국립중앙의료원(NMC) 대리수술 의혹 및 전문의약품 한의원 납품 문제 등을 공론화시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김현지 정책이사는 "서울시의사회 정책이사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회와 임상, 전공의협의회 등에서의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을 젊은 의사들과 의료계 발전에 밀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은 6일 오전 7시 열린 제74차 상임이사회 석상에서 임명장을 수여하며 "김현지 비서관의 서울시의사회 상임이사진 합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의사 중에는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활동을 펼치는 분이 많이 있다. 이 분들이 전문성을 지키는 동시에 사회를 건강하게 지탱시키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현지 정책이사의 보건의료정책 제안이 의료계로 잘 회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1년 서울의대를 졸업한 김현지 정책이사는 서울대병원에서 인턴, 전공의 과정을 거쳐 2018년 내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보건정책관리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또 지난 2016년 9월~2017년 8월 대한전공의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같은 기간 수련평가위원회 기관평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