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28 16:11최종 업데이트 21.07.28 16:11

제보

DK헬스케어,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획득

"지속적인 준법경영 강화 통해 헬스케어 업계 ESG 경영 선도할 것"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DK헬스케어 본사에서 공길택 미국 인증기관 GIC(Global Inter Certification)의 한국법인 ㈜지아이씨인증원 원장(왼쪽), 이준혁 DK헬스케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료영상장비 유통 전문 기업 DK헬스케어가 지난 27일 헬스케어 업계(제약·의료기기·병원)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37301'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4월 국제사회의 합의를 거쳐 정식적으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이다.

이 인증을 받은 기업은 조직의 지배구조, 산업 규약 및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한 조직 내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수립 및 유지가 요구된다.

DK헬스케어는 ISO 37301 인증을 받음으로써 최근 산업계의 화두인 ESG(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 구조 개선) 경영 원칙에 맞는 준법경영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올해 초에는 DK메디칼솔루션과 DK메디칼시스템이 부패경영방지시스템(ISO 37001) 인증을 받아 DK 전계열사가 사고 발생 요인을 예방하기 위한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헬스케어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DK헬스케어 이준혁 대표이사는 "30여년 간 진단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을 통해 국내 영상의학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DK 전계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되는 사회적 움직임에 따라 윤리·준법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표준 요구 사항에 따라 준법경영을 보다 강화해 헬스케어 업계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