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0.15 13:55최종 업데이트 20.10.15 13:55

제보

SCM생명과학,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임상 1상 환자 투여 완료

임상시험계획 승인 후 8개월만에 대상환자 전원 대상

에스씨엠생명과학 로고.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은 자사가 개발 중인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의 임상 1상 환자 투여가 모두 완료됐다고 15일 밝혔다.

SCM생명과학은 올해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 치료제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후 불과 8개월 만에 국내 6개 기관(인하대병원, 강동경희대병원, 건국대병원, 고대안산병원, 연대 세브란스병원,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대상환자 20명 전원에 대한 등록 및 투여를 마쳤다.

이번 임상시험은 EASI(Eczema Area Severity Index) 16점 이상의 중등증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줄기세포치료제 투여 후 12주차 시점의 EASI 점수를 통해 효과를 확인한다.

EASI는 아토피 증상의 심각도를 평가하는 습진중증도평가지수로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16점 이상의 환자를 중등도 아토피피부염, 23점 이상을 중증 아토피피부염으로 분류하고 있다.

현재 투여 후 12주차 시점을 달성한 환자는 총 15명이며 금일 투여가 끝난 환자가 첫 투여 후 12주차를 도달하는 시점인 12월 중에는 임상 1상에 대한 결과발표가 있을 전망이다.

SCM생명과학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해당 신약 물질에 대해 현재까지 부작용 없이 순조롭게 임상이 진행 중이며 올해 말 경, 마지막 환자의 12주차 데이터까지 확보해 내년 초에는 임상 2상에 착수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