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03 11:49최종 업데이트 22.03.03 11:49

제보

지아이이노베이션·지아이셀·연세의료원,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세포치료센터 설립

MOU 체결…세브란스병원·송도세브란스병원(가칭)에 각각 세포치료센터 마련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역량 제고"

사진=왼쪽부터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홍천표 지아이셀 대표(제공 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은 관계사 지아이셀, 연세의료원과 함께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포치료센터 설립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연세의료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의장, 홍준호 대표이사, 지아이셀 홍천표 대표이사, 조성유 부사장(CSO), 연세의료원 윤동섭 의료원장, 유대현 의과대학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이강영 기획조정실장(송도세브란스병원건립추진본부장), 구성욱 대외협력처장, 정재호 바이오클러스터추진단장, 김신영 세포치료센터 소장, 조병철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과 지아이셀은 연세의료원과 협력해 세브란스병원과 송도세브란스병원(가칭)에 GMP시설 마련하는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역량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포치료제, 단백질 신약, 항체 의약품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연구, 연구시설·장비 활용, 학술회의,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이에 따라 지아이이노베이션의 혁신적인 신약개발 노하우, 지아이셀의 차별화된 면역세포 배양기술 그리고 수준 높은 임상·진료·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연세의료원 세 기관의 협력을 통해 혁신 세포치료제의 연구·생산·임상·인허가 등 일련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심리스(seamless) 프로세스 구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의장은 "세계적 임상 의사들이 포진한 세브란스병원에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GMP시설을 구축해 말기 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전진기지를 확보하겠다"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성과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천표 지아이셀 대표는 "연세의료원과 지아이그룹이 세포·유전자치료제 통합생산센터를 구축해 임상과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앞으로도 공동 협력체계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플랫폼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동섭 연세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은 난치성 질환 극복을 위해 도약하는 발판"이라며 "치료제 개발과 생산, 임상 적용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현해 각 기관은 물론 국내 바이오산업 전체 발전으로 나아갈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