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2.23 14:38최종 업데이트 21.12.23 14:41

제보

대구 지역 의대생들 만난 안철수 후보 "방역 대통령 되겠다"

대구광역시의사회, '안철수와 함께하는 의과대학 학생 기자단 간담회' 개최

지난 22일 대구광역시의사회관에서 열린 '안철수와 함께하는 의과대학 학생 기자단 간담회' 모습.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다음 대통령이 코로나19 방역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아 이번에 출마하면서 방역 대통령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대구광역시의사회는 지난 22일 대구광역시의사회관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와 대구지역 4개 의과대학(경북의대, 계명의대, 대구가톨릭의대, 영남의대) 학생 기자들이 참석한 ‘안철수와 함께하는 의과대학 학생 기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미경 교수(안 후보의 배우자, 서울대 의대교수)와 최연숙 국회의원(국민의당 사무총장)도 참석했다.

간담회 전 의과대학생들의 고민과 생각들이 담긴 정기 간행물(회보)을 보고 올바른 미래 의료정책에 반영해달라는 의미에서 각 의과대학 간행물을 대통령 후보인 안 후보에게 전달하는 행사가 있었다. 의대생 기자들이 학업과 병행하면서 만들어낸 각 의과대학 회보에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이 안 후보에게 전하는 인사와 당부의 메시지가 빼곡이 적혀있어 의미를 더했다.

간담회는 의대생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안 후보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청년의사 및 벤처사업가였던 안철수와 대통령 후보로서의 안철수에 대한 질문들이 나왔다.

국민을 위한 올바른 미래 의료정책(원격의료 등 미래 의료를 대하는 자세, 감염병 확산에 효과적인 대응 방법, 필수의료과 살리기 정책, 보건복지부를 보건부와 복지부로 분리하고 의료정책 입안 및 시행 시 의료 전문가단체인 대한의사협회 의견 수렴 등에 대해 함께 생각을 나누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간담회 중간에는 김미경 교수에게 안 후보와의 학창 시절의 러브스토리와 안 후보의 장점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안 후보의 배우자인 김미경 교수가 직접 마이크를 잡고, 봉사 동아리에서 만났던 이야기와 커플이 된 후 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하던 이야기 등 캠퍼스 커플 시절의 이야기를 풀어내어 참석자들의 웃음과 박수를 받기도 했다.

대구광역시의사회 정홍수 회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데 아직 극복하지 못해 의료인으로서 굉장히 난감하다.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대구광역시의사회는 미래를 위해 백서를 제작해 코로나19에 대해 기록을 했다"라며 "오늘 간담회는 미래 의료 주역인 의대생들과의 미래 의료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는 모두 발언을 통해 "계속해서 바이러스가 생기고 있는 시점에서 국가 방역 실력이 국민 생명을 구하고 경제와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라며 "다음 대통령은 코로나19 방역에 대해 힘을 쏟아야 하고, 의료진들과 생명과학자 등 모두의 역할이 제대로 이뤄져야 추후에 생기는 바이러스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일전에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정부에 수차례 경고를 했지만 아무런 대비가 돼있지 않았다.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기 위해선 3가지 전제조건(3차 접종률 향상, 국민참여형 방역, 확진자 1만 명과 위중증 환자 2000명에 대해 병상 및 의료진 확보)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이야기했지만, 정부는 이를 듣지도 않았고 대비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결국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많은 피해를 보게 됐다. 이 모든 것이 정치방역의 결과이며 지금처럼 국민 여론에 휩쓸려 방역 정책을 변경하는 것은 모두가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방역 대통령을 선언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