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20 23:54최종 업데이트 20.11.20 23:55

제보

DK메디칼시스템 이창규 회장, '의료기기의 날' 최고의 영예 산업훈장 수상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왼쪽)과 DK메디칼시스템 이창규 회장(오른쪽)

DK메디칼시스템 이창규 회장이 20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기념식에는 'The스마트하게, The안전하게, The행복하게'라는 주제로 국민 보건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처장표창 등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이끈 각계 각층의 유공자 68명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산업훈장을 수상한 이창규 회장은 지난 50여년간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하면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를 설립해 초대회장을 역임했다. 영상진단 의료장비인 디지털 엑스레이 국산화와 기술 개발을 통해 수입대체와 수출 확대 효과를 거뒀다. 전 세계에 우수 의료기기를 보급하고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창규회장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한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 높은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더 많은 투자와 연구개발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 19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식약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