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23 18:34최종 업데이트 17.08.23 18:34

제보

"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하자"

노사정 공동선언식 개최

사진 : 보건복지부

정부, 의료계, 노동계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 행사를 2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 노사정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해 보건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에 한 목소리를 냈다.
 
노사정은 공동선언문을 통해 "환자의 안전을 제고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병원 내 보건의료 인력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근로시간 단축 및 교대제 등 보건의료 인력의 근무환경을 개선하는데 합의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하는 것과 보건의료 인력의 경력단절 방지 및 장기근속 유도, 유휴인력 활용 등 또한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노사정은 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위해 법적·제도적·재정적 기반을 강화해 일자리위원회 산하에 '보건의료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공동선언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고용노동부 김영주 장관, 교육부 김상곤 장관 및 대한병원협회 홍정용 회장,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유지현 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외에도 국립대·사립대 병원, 중소병원, 지방의료원, 공공병원, 요양병원 등 200여개의 병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노사정 # 공동선언 # 복지부 # 고용노동부 # 일자리 # 보건의료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