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19 15:52최종 업데이트 22.07.19 15:54

제보

블루팜코리아, 독감백신 사전주문 이벤트

"독감 시즌 아직인데…벌써 달아오른 백신유통 경쟁"

병의원 대상 온라인 의약품 유통 이커머스 업체 블루팜코리아는  독감백신 사전주문 이벤트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영업경쟁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독감백신 사전주문 이벤트를 통해 백신을 주문할 경우 최대 13% 할인된 가격으로 독감백신을 구매할 수 있으며, 폐렴구균 백신 등 다양한 다른 제품에 대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독감예방접종은 국가예방접종사업을 기준으로 통상 9월 중순에서 10월 접종이 시작되는데 제약사 유통사들은 이에 맞춰 7~8월에 국가검정절차를 진행하고 8~9월 본격적인 백신 유통에 돌입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이런 관행과 비교하면 이례적으로 빠르다.
 
최근 3년간 독감 확진자 월별추계(출처 호주 ABC 뉴스)

이는 코로나 방역을 목표로 강력한 거리두기를 시행하면서 잠잠했던 독감이 다시 유행할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최근 광둥, 하이난 등 중국 남반구에서 독감증세를 보이는 환자가 급증하면서 일부 학교는 등교와 수업을 중단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업체측은 "이 같은 이유로 독감백신 수요가 급등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자 시장선점을 위해 상대적으로 이른 시점에 블루팜코리아를 비롯한 유통업체들이 판촉전에 뛰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