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2.23 17:19최종 업데이트 24.02.23 17:27

제보

순천향대병원 교수협의회 "정부, 의대생·전공의들에게 부당한 조치 시 단호히 대응할 것"

"2000명 증원 철회하고 원점에서 재논의하라...의대생 휴학과 전공의 사직, 의료대란 모두 정부 책임"



순천향대 서울·부천·천안·구미병원 교수협의회 일동은 22일 입장문을 통해 의대정원 2000명 증원 계획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재논의하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교수들은 “정부가 일방통보식으로 발표한 비현실적인 의대 증원과 의료정책, 일명 필수의료 정책패키지가 성실히 학업과 진료에 임하던 의대생들이 휴학하고 전공의들이 사직하는 사태의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발생할 국민들의 혼란과 피해를 젊은 의사들의 이기주의라는 여론을 조성하고, 대화와 타협을 거부하고 정책을 밀어붙이는 무책임하고 부도덕한 현 정부에 책임을 묻는다”며 3가지를 요구했다. 

교수들은 첫째, 정부는 편향된 전문가들의 섣부른 추론을 바탕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된 의대정원 증원 계획을 즉각 철회하고 원점에서 재논의할 것을 요청했다.  

교수들은 둘째, 정부는 현재 사태에 대한 책임을 의대생과 전공의들에게 전가하며 법적 논리가 부족한 행정명령으로 그들을 협박하는 초유의 행태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셋째, 정부는 대표성 있는 의사단체와 대화하고 타협해 올바른 장기 목표를 갖춘 의료정책을 명확한 근거에 의해 수립할 것을 주장했다.  

교수들은 이번 사태 파장에 대해 “질적으로 저하될 대한민국 의료 현실을 우려한다. 부득이하게 자신의 위치를 이탈하게 된 순수한 의학도들을 현 정부는 범죄자로 취급하고 있다"라며 "의대생, 전공의들에게 부당한 조치가 취해진다면 우리 순천향대 의과대학 병원의 교수들은 그들의 편에 서서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의대생 휴학과 전공의 사직은 물론 앞으로 발생할 의료대란은 전적으로 정부의 그릇된 정책 추진에 의한 것임을 분명히 한다. 모든 책임은 정부에 있다”고 강조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